닭발튀김 서비스! 전주 가맥집 <영동슈퍼>

영동슈퍼


비빔밥 고로케를 먹은 우리는 이른 저녁부터 맥주를 즐기러 갔습니다.

찾아간 곳은 전주의 명물이라는 가맥(가게맥주)집 중 하나인 영동슈퍼!
보통 가맥집들은 황태포나 갑오징어, 계란말이 등의 간단한 안주와 슈퍼안주를 파는게 보통인데
이 영동슈퍼는 이름만 슈퍼지 사실상 치킨집과 다름없을 정도더군요ㅋ
실제로 가게 안에도 슈퍼는 안보임;;;








가게 안


조그마한 규모로 시작했다가 유명세와 함께 규모를 늘려간 흔적이 보입니다.
제일 안쪽 홀인데, 벽에 가득한 낙서 중 가장 오래된 것이 2013년 정도인 것으로 볼 때 그때쯤 확장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ㅋ








메뉴판


메인메뉴는 통닭과 닭똥집, 닭발튀김입니다.
참고로 맥주 3병 이상 마시면 닭발튀김(소) 하나를 준다고 해요.
저 혼자라면 3병 못 마시는데, 술고래(라고 하면 혼나겠지) 여친님이 계시므로 3병 시킵니다ㅋ

그리고 오른쪽에 조그맣게 한복 입고 온 사람과 인스타에 영동슈퍼 사진 올려준 사람에게 라면땅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글이 있네요.
이런걸 놓치지 않는 여친님 덕분에 인스타 포스팅 하나 올리고 라면땅도 하나 받았습니다ㅋ







맥주 세 병


맥주는 하이트로!
맥주 가격은 고작 2500원밖에 안 해요. 세 병 가격이 서울 맥주 두 병 가격보다 싸다니!
거기다 이걸 시키면 닭발튀김까지 준단 말이죠
아아 전주는 멋져 아아아아아

아아아아아
아아

아아아ㅏ






나왔다!!!


조금 기다리자 안주가 나왔습니다!
닭발튀김은 이미 몇 개쯤 집어먹은 상태인데, 8개쯤 나와 주시더군요.







닭똥집 튀김


요즘엔 서울에서도 간간히 볼 수 있는 닭똥집 튀김!
튀김옷에 고추가 살짝 들어가서 딱 좋게 매콤합니다
매운거 못 먹는 저도 기분좋게 먹을 수 있을 정도

개인적으로 닭똥집 튀김이 치킨보다 양이 적기도 하고(그래도 많지만)
값도 싸고, 맛도 있고 하니까 이거 시키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
아무래도 전주에서 이것만으로 배 채워버리면 아쉽잖아요!!!







닭발튀김

한입샷


따끈따끈한 닭발튀김도 나와주십니다.
닭발튀김은 예전에 수원에서 통닭 먹을 때 서비스로 한번 받아먹어봤는데,
그땐 질기고 냄새나고 별 메리트가 없었거든요?
근데 여기 닭발튀김은 차원이 다른 맛!!!
부드럽고 쫄깃하고 향긋한 것이 닭발튀김이란 이런 거구나 싶은 느낌이에요!
배만 안 불렀어도 이거 한 접시 시키는건데ㅋㅋ

참고로 위쪽에 보이는 소스는 전주 가맥집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데리야끼 소스입니다.
데리야끼 좋아해요ㅠㅠ
난 옛날부터 데리야끼 소스가 좋았을 뿐이고
여기서도 몇 번씩 리필해 먹었을 뿐이고








라면땅


뭘 묻혀 내왔는지 알았는데, 알고보니 직화로 살짝 구워(맞겠지?) 내주신 라면땅.
따끈따끈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, 스프 뿌려 먹어도 맛있습니다.
참고로 여친님은 스프 뿌리는 게 아니고 찍어먹는 파더군요.
나와는 가는 길이 다르네! 에헴



이렇게 닭똥집에 술에 닭발튀김에 라면땅까지 맘껏 먹고도 고작 17500원.
비비큐 치킨 한마리 가격보다 싸군요.
역시 전주는 좋은 곳이야ㅠㅠ

by 종화 | 2017/06/27 22:15 | 맛집을 찾아서 | 트랙백 | 덧글(3)

트랙백 주소 : http://jong31.egloos.com/tb/3203472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ㅇㅇㅇ at 2017/06/28 15:16
불에 구운 라면땅...+_+
Commented by 종화 at 2017/06/28 17:00
아마도 연탄불에 구운 것 같은데, 맛있었어요우~
Commented by 이글루스 알리미 at 2017/06/29 09:18
안녕하세요, 이글루스입니다.

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6월 29일 줌(zum.com) 메인의 [이글루스]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.

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,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.

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

고맙습니다.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